좋은강안병원, 3주기 의료기관인증 획득
상태바
좋은강안병원, 3주기 의료기관인증 획득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01.05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성의료재단 좋은강안병원(병원장 서우영, 이사장 구정회)이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 유효기간은 2024년 5월까지이다.

좋은강안병원은 2020년 11월 24일부터 27일까지 환자안전 보장 활동, 감염관리, 진료전달체계와 평가, 의약품 관리, 수술 및 마취진정관리, 환자권리존중 및 보호, 질 향상 및 안전 활동, 시설과 환경관리 등 총 520개 항목에 대한 현장조사와 서류심사를 통과하고 3주기 의료기관인증을 획득했다.

올해 3주기까지 3회 연속 의료기관인증을 받은 좋은강안병원은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 및 환자안전을 인정받게 됐다.

서우영 병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에서도 직원 모두가 하나되어,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시스템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했다”며 “3주기 인증 획득을 계기로 부산시민 누구나 믿고 안심할 수 있는 건강지킴이로 자리매김하고자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좋은강안병원은 인증 준비기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 호흡기질환자 및 코로나 유증상자를 선별과 안심외래로 구분해 진료 중이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부산·경남지역 암환자들에게 서울 대형병원 못지않은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하고, 다학제협진을 통한 항암, 방사선, 수술 치료 등이 가능한 암센터를 개소,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