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바이오제약 투자 바이오벤처들, 잇따른 상장 앞둬
상태바
동구바이오제약 투자 바이오벤처들, 잇따른 상장 앞둬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0.12.2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놈앤컴퍼니’ 23일 상장, ‘뷰노’·‘디앤디파마텍’ 내년 초 예정

동구바이오제약이 투자한 바이오벤처사들이 시장의 기대를 받으며 잇따른 상장을 앞두고 있다.

우선 동구바이오제약이 30억원 투자를 진행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연구개발기업 ‘지놈앤컴퍼니’가 12월 23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다.

회사의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에 높은 평가를 받으며 지난 공모주 청약에서 1,17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지놈앤컴퍼니는 9조 이상의 청약 증거금이 몰리며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4월 동구바이오제약과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공동사업화 MOU 체결 이후, 주력 파이프라인인 면역항암제뿐만 아니라 기능성화장품 및 위탁개발생산 분야로 사업 모델 다각화를 진행하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지난 5월 동구바이오제약이 30억원 투자를 진행한 의료용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업체 ‘뷰노’도 상장 예비심사청구를 통과하고 코스닥시장 상장을 눈앞에 두고 있다.

지난 기술성평가에서도 ‘AA’ 등급을 획득하고 최근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는 뷰노는 국내 최초로 의료 데이터베이스에 딥러닝을 적용한 후 솔루션 상용화를 성공하며 AI 역량을 기업가치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12월 18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공모 절차에 착수한 뷰노는 내년 초 코스닥 상장이 예정되어 있다.

또 지난해 1,4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최근 파킨슨치료제 및 알츠하이머치료제의 글로벌 임상2상을 진행하고 있는 ‘디앤디파마텍’도 현재 상장 예비심사 신청을 완료하고 상장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일련의 성공적인 투자로 시장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동구바이오제약은 미래성장산업 발굴의 일환으로 잠재력이 풍부하고 성공 가능성 높은 바이오벤처에 투자함으로써 직접 투자에 대한 리스크를 축소하고 오픈콜라보레이션을 구축하고 있다. 투자성과에 따른 자본수익에 더해 공동 R&D, 제품개발, 사업제휴 등 다양한 가능성으로 보다 큰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