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법인 퇴출구조 마련에 최선 다할 것"
상태바
"의료법인 퇴출구조 마련에 최선 다할 것"
  • 병원신문
  • 승인 2020.11.25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의료법인연합회 제16차 정기총회 및 학술세미나 개최
일동의료법인 봉사대상에 유태전 인봉의료재단 이사장 수상
일동의료법인 봉사대상을 수상한 유태전 인봉의료재단 이사장
일동의료법인 봉사대상을 수상한 유태전 인봉의료재단 이사장
일동의료법인 공로상 부문별 수상자들
일동의료법인 공로상 부문별 수상자들

대한의료법인연합회(회장 이성규)는 11월 25일 오후 2시부터 제16차 정기총회 및 학술세미나와 제2회 일동의료법인사회공헌상 시상식을 롯데월드타워 SKY31 컨퍼런스A룸에서 개최했다.

당초 6월에 예정되었던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연기돼 이 날 진행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하여 최소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다.

1부 학술세미나는 ‘의료법인의 사회적 역할과 미래지향적 운영’이라는 대주제 아래 △스마트한 조직 관리(CLC 성과연구소 정영학 소장) △병원예산편성절차(대주회계법인 백진환 회계사) 등의 강연이 있었다.

개회식에서 이성규 회장은 “의료법인 병원 대부분이 중소기업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비영리법인이라는 이유로 중소기업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의료법인은 비영리 법인이라는 차별을 받고 있지만 같은 비영리법인 내에서도 사회복지법인이나 사립학교법인 등에 비해 과도한 규제를 적용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회장은 “의료법인의 경우 학교법인이나 사회복지법인과 달리 적법한 퇴출구조가 없다”며 “한계의료법인의 합병이나 합법적인 퇴출로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상식에서는 대한의료법인연합회장상, 대한병원협회장상, 보건복지부장관표창상, 제2회 일동의료법인사회공헌상 등이 전달됐다.

일동의료법인봉사대상은 유태전(인봉의료재단 영등포병원/뉴고려병원)이사장이 수상했다.

유태전 이사장은 의료계 거목으로 의료법인 병원 경영환경 개선에 힘썼으며, 국제라이온스354D 지구 총재 등 다수의 사회봉사로 의료인의 귀감이 되고 있다.  

공로상은 경영부문에 이필순 유라의료재단 온누리병원 이사장, 의료부문에 박춘근 토마스의료재단 윌스기념병원 병원장, 행정부문에 김기중 거명의료재단 영광기독병원 행정원장, 공공부문에 노홍인 전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 학계부문에 윤석준 고려대 보건대학원장, 언론부문에 박명인 의계신문 대표 등이 받았다.

한편 대한의료법인연합회 정기총회에서는 2019년도 회무보고 및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의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