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책 등 의료현안 논의
상태바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책 등 의료현안 논의
  • 병원신문
  • 승인 2020.09.0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병원회 고도일 회장, 권순용 은평성모병원장 예방
사진 왼쪽부터 고도일 서울시병원회장, 권순용 은평성모병원장
사진 왼쪽부터 고도일 서울시병원회장, 권순용 은평성모병원장

서울시병원회 고도일 회장이 9월 7일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권순용 병원장과 만나 코로나19 확산방지 대책 및 최근 의료현안에 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고도일 회장은 “코로나19의 위기가 있었음에도 개원 1년 만에 지역거점병원으로 확실하게 자리 잡은 것은 권순용 병원장님의 탁월한 리더십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서, 수도권 서북부에 있는 수많은 중소병원들과 상생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당부했다.

이어 고 회장은 “서울시병원회는 현재 회원병원들이 겪고 있는 아픔을 함께 나누면서 힘자라는 데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조 하겠다”고 덧붙였다.

가톨릭 은평성모병원은 수도권 서북부에 개원한 첫 대학병원이자 지역거점병원으로서 현재 이 병원을 이끌어가고 있는 권순용 병원장은 여의도 성모병원 교수협의회장 및 의무원장, 성바로오병원장 등을 역임했고, 은평성모병원 개원준비단장을 거쳐 지난해 5월 1일 이 병원 초대 원장으로 취임했다.

은평성모병원은 지난 2월말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가며 병원 전면 폐쇄라는 어려움을 겪기도 했으나 권순용 병원장의 대대적인 방역활동과 전수조사 단행을 통해 전원 음성 판정을 받고 조속한 병원 정상화를 실현시켰다. 또 코로나 대응 매뉴얼을 제작하여 다른 병원들과 공유하면서 방역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