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사연 제49주년 개원기념식 개최
상태바
보사연 제49주년 개원기념식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0.07.0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상중계로 진행, 직원들 온라인 시청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조흥식)은 7월 1일 연구원 5층 세종실에서 제49주년 개원기념식을 개최했다. 올해 기념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소한의 인원이 회의장에 참석한 가운데 실시간 화상중계로 개최, 직원들은 온라인으로 시청했다.

기념식은 △국민의례 △2019년도 연구기관평가 결과 우수보고서 포상식 △보사연 디지털 역사관 구축 사업진행 경과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포상은 ‘연구보고서 우수성 평가 대상보고서’(변수정·박실비아 연구위원, 김기태 부연구위원)와 ‘정책화 기여도 우수보고서’(함영진·채수미 연구위원)에 주어졌다.

보사연 디지털 역사관은 순조롭게 진행 중인 것으로 보고됐다. 디지털 역사관은 연구원이 개원 50주년을 앞두고 야심차게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50년의 보사연 역사 및 연구 성과, 기록물을 디지털 아카이브로 구축, 내년 상반기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다.

조흥식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역사를 기억하지 않는 민족과 나라는 불행하다. 지난 50년의 보사연 역사도 기록되고 기억해야 할 역사”라며 “개원 50주년을 앞둔 시점에서 아무쪼록 학문 후속세대와 연구 후속세대에게 이정표가 될 수 있도록 좋은 자료와 보고서, 조사데이터를 만들어 내자”고 독려했다.

아울러 조 원장은 “올해 개원기념식은 코로나19 때문에 한 자리에 다함께 모이지 못해 아쉽다”며 “모든 직원들이 각별히 건강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