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또 하나의 생명" 캠페인
상태바
"눈은 또 하나의 생명" 캠페인
  • 김명원
  • 승인 2004.10.25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과학회, 안과의사 안구기증운동 등 펼쳐
대한안과학회가 실명예방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전국적인 캠페인을 펼친다.

대한안과학회는 오는 11월 7일부터 13일까지 1주일 동안 "2004 대한안과학회 눈 주간 캠페인 눈은 또 하나의 생명입니다" 캠페인을 벌인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안과의사 안구기증운동 △저소득층 녹내장 수술비 지원 △외국인근로자 무료 녹내장 검진 △무료 강좌 등 실제적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안과학회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녹내장 환자들에게 수술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녹내장 수술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오는 11월 13일까지 대한안과학회 사무국(02-3487-4444)으로 신청하면 수술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지난 47년 11월 창립된 안과학회는 57년의 역사를 가진 의학학술단체로 현재 정회원수만도 2천여명 이상이며 매년 안과질환에 관련된 국내외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국제적으로 저명한 외국의 석학들을 초청해 국제간 학술교류 등을 통해 연구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안과학회는 눈이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 안과전문의로서의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대국민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국내의술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감을 구축하고 안과질환의 예방,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