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의료원 무료건강검진 행사 펼쳐
상태바
계명대 동산의료원 무료건강검진 행사 펼쳐
  • 최관식
  • 승인 2004.10.24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학생 200여명 대상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원장 서수지)은 저소득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2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5일간 무료 건강검진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 기간동안 동산의료원은 아동들의 발육과 영양상태, 혈압 측정, 시력 및 청력검사, 구강검사, 간염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결핵반응검사, 흉부촬영 등 종합검진을 실시한다.
무료검진 대상은 만 6세에서 12세까지의 대구 공부방 소속 저소득층 초등학생으로 위생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생활환경과 불균형한 영양섭취, 그리고 불안정한 가정환경 등으로 건강상태가 열악한 아동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에 앞서 10월 16일 대구월드컵경기장에서 대구지역 공부방 소속 50여명의 학생들이 동산의료원 인라인 동호회 회원들의 지도를 받으며 인라인스케이트 기초강습 및 장비 50세트를 전달받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로또공익재단과 위스타트(We Start) 사업본부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건강지킴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저소득 어린이들에게 건강하고 건전한 여가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어린이 스스로가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마련됐다.
동산의료원은 이번 건강검진에서 심각한 질병이 발견될 경우 위 기관들과 함께 지속적인 협력 치료뿐 아니라 △아동의 건강한 신체발달을 위한 무료건강검진 △자가건강 관리를 위한 보건의료교육 실시 △정신건강을 위한 상담 및 개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