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으로 최고 명품병원 만들 것”
상태바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으로 최고 명품병원 만들 것”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9.08.0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윌스기념병원 이동찬 병원장

“척추, 관절 분야의 최고 실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주민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지켜나가는 데 전 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안양윌스기념병원 이동찬(48) 병원장.

'인간존중, 최고지향, 소통지향‘이라는 핵심가치 속에 세계 속에 으뜸가는 척추관절전문병원을 목표로 지난 2012년에 개원한 안양윌스기념병원이 짧은 역사 속에서도 하루가 다르게 지역주민의 사랑을 받으며 일취월장 발전해나가고 있다.

특히 2015년에 취임한 이동찬 병원장은 1주기 의료기관인증에 힙입어 2015년 2기 척추전문병원지정,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선정에 이어 2주기 의료기관인증과 3기 척추전문병원 지정 등을 잇따라 성취해나감으로써 그의 뛰어난 경영능력과 리더십이 새롭게 조명받고 있다.

또한 특유의 추진력과 온화함을 바탕으로 지역 유관단체와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과 의료봉사 활동 등의 대외적인 면모에서도 지역 대표 전문병원으로서의 위상에 조금의 흔들림 없이 뛰어난 활약상을 보여주고 있다.

이 병원장은 ”최상의 전문화된 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해 환자들이 믿음과 신뢰를 갖고 찾아주는 척추관절 최고의 명품병원을 만들고 싶은 것이 저를 비롯한 모든 직원들의 목표입니다. 앞으로 할 수 있다는 굳은 마음가짐과 열의를 가슴 깊이 새기며 모두가 힘을 합쳐 노력에 노력을 더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다짐한다.

지역의 의료를 견실히 책임지는 병원, 젊음의 패기와 열정 속에 앞서가는 선진 미래병원 그리고 지역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병원이라는 자부심을 잊지 않고 일하고 있다는 것이 직원들의 보이지 않는 가장 큰 경쟁력임을 강조하는 이 병원장.

그는 ”병원경영의 활성화와 성공 여부는 곧 직원들의 하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 그리고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환경조성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며 “그런 의미에서 저희 병원 구성원 모두는 할 수 있다는 자긍심을 갖고 지역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같이 호흡한다는 자세로 고객 모시기에 모든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약속한다.

이 병원장은 최소침습 척추수술과 후종인대골화증을 비롯한 난치성 척추질환 치료법 전문가로서 ’마르퀴즈 후즈후 세계 인명사전‘ 등재 , ’영국 켐브리지 국제인명센터 세계 Top 100 신경외과 의사로 선정될 정도로 실력과 능력을 겸비한 의사이자 병원경영책임자로서 정평이 자자하다.

특히 각 의료진은 국내는 물론 국제적인 척추관절 학술대회에서의 수십 건이 넘는 수준 높은 연구발표와 SCI급 국제학술지의 논문채택 등에서의 탁월한 실력을 인정받아 최근에는 척추관절수술 분야와 관련해 국내외 학회로부터 초청 강연과 술기 시범이 잇따르고 있다.

이와 함께 24시간 전문간호인력이 상주해 퇴원 시까지 전인적 간호서비스를 제공해나가며 환자안전은 강화하고 경제적 부담은 최소화하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진정한 환자중심 병원을 실천해나가는데에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이 병원장은“초지일관 개원부터 지금까지 새기고 있는 환자우선주의. 환자중심주의의 인술실천이라는 마음가짐은 변함없습니다. 앞으로 척추관절전문병원으로서 전문적인 실력과 능력을 갖춘 전 직원들은 환우들에게 건강과 행복한 삶을 북돋아 줄 수 있도록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나갈 것을 다시 한번 더 굳게 약속드린다”고 힘주어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