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9-27 06:26 (화)
최신 신약 정보
상태바
최신 신약 정보
  • 윤종원
  • 승인 2004.08.24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erci Retriever: 허혈성 뇌졸중 치료장치. 미국 Concentric Medical 사가 개발한 뇌졸중 혈전제거 장치로 지난 16일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판매승인을 받았다.
코르크 마개뽑이처럼 생긴 의료장치로 이를 부착한 카테터(導管)를 대퇴부 혈관을 통해 막힌 뇌혈관까지 밀어올려 혈관을 막고 있는 응혈괴를 제거한다.
뇌졸중 발생 3시간 안에 혈전용해제가 투여되지 못한 허혈성 뇌졸중 환자 14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시험에서 40%가 혈전이 성공적으로 제거되었으며 이들은 그 즉시 몸을 움직이고 말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소노프렙(SonoPrep): 속성피부마취장치. 미국 Sontra Medical Corp. 가 개발한 의료장치로 지난 19일 FDA의 판매승인을 받았다.
이 의료기기는 국소피부마취제인 리도케인 연고를 5분 내에(기존의 방법으로는 1시간 소요) 스며들게 한다. 주로 아이들 환자에게 카테터나 정맥내주사(IV)를 피부에 꽂을 때 아픔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데 쓰인다.
배터리로 작동되는 이 소형 의료기기는 15초간 저주파 초음파 에너지를 작동, 피부의 지질 배열을 일시적으로 변화시킴으로써 주사액이 체내로 전달될 수 있도록 통로를 열어준다. 피부의 지질변화는 1시간 후면 정상으로 되돌아 간다.
▲알레르골(Alergol): 알레르기 비염 치료연고. 독일의 Phyt-Immun 사가 개발한 연고로 코 안쪽에 발라 알레르기 비염을 일으키는 알레르기 항원을 차단한다.
알레르기 비염 환자 91명을 대상으로 이 중 일부에게만 이 연고를 매일 4번 4일간 코 안쪽에 바르게 하고 시험 전과 후에 꽃가루, 먼지진드기, 애완동물 비듬 등 알레르기 항원에 노출시킨 결과 연고를 바르기 전보다 후에 증세가 크게 약하게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