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지역사회 상생 발전 위한 혁신계획 수립 자문 역할 수행

국민참여위원회는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심사평가원의 혁신계획 수립, 혁신과제 발굴, 중기경영목표 수립 등에 직접 국민이 참여하여 의견을 모으고 자문의 역할을 수행하는 국민참여 기구이다.
주요 기능은 △국민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윤리경영 실천 등 국민을 위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이다.국민참여위원회는 소비자단체, 시민단체 및 강원도 지역 사회복지단체,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국민과 지역 대표 기관의 추천인 12명과 심사평가원 기획상임이사 등 내부직원 4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소비자시민모임,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으로 구성되었고, 출범회의에서 원주소비자시민모임 김수경 대표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HIRA 혁신계획(안)’과 ‘인권경영 추진계획’에 대한 안건을 공유했다.해당 안건은 6월 말까지 국민 및 지역의 의견을 수렴해 심평원에 서면 제출하고,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수정·보완해 향후 2년 간 경영 전반에 국민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활동할 예정이다.
김승택 심평원장은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과제 발굴과 심사평가원 경영에 국민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국민참여위원회의 역할과 규모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저작권자 © 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