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8-17 12:32 (수)
심평원, 건강보험 국제연수과정 실시
상태바
심평원, 건강보험 국제연수과정 실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07.25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24~28일, 16개국 25명 보건의료전문가 대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7월24일(월)부터 28일(금)까지 원주 본원과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필리핀, 가나, 네팔 등 16개국 25명의 보건의료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국제연수과정’을 개최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진료비심사 △적정성평가 △급여등재 및 기준관리 △정보통신시스템 △현지조사 등의 강의와 주제별 토론을 진행한다. 토론에서는 각 국가 보건의료 정책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심평원은 2012년부터 매년 국제연수과정을 개최하고 있으며, 그 간 총 111명의 해외 보건의료전문가들이 이수했다.

심평원은 강원도 원주로 본원 이전 후 심사평가원 국제캠퍼스(HIRA Global UHC Campus)를 개교했다.

그 후 국제연수과정 개최 외에도 국제표준 심사평가 매뉴얼 개발, 페루 및 콜롬비아 지식공유사업 등을 수행해왔고, 앞으로도 해외국가 수요에 맞춘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할 예정이다.

김승택 심평원장은 “건강보장 40돌을 맞이한 우리나라 건강보험 제도는 세계가 부러워하는 사회보장제도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연수는 한국의 건강보험제도 운영 노하우를 통해 각국의 보건의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