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약품 ‘레티움정’ 출시
상태바
국제약품 ‘레티움정’ 출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3.2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관손상 및 당뇨병성 망막병증 치료제로 타겐에프 잇는 블록버스터로 육성 포부
▲ 레티움정
국제약품(대표이사 남태훈)은 혈관손상 및 당뇨병성 망막병증 치료제 신제품 ‘레티움정’을 4월 출시한다.

국제약품은 레티움정을 주요 관심품목으로 선정, 전사적인 역량을 모아 기존 국제약품의 대표품목인 타겐에프 연질캡슐을 잇는 차세대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육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레티움정은 도베실산칼슘수화물을 주성분으로 하는 제품으로 모세혈관 취약성 개선과 혈액과 혈관기능 정상화를 통해 당뇨병성 망막병증 및 모세혈관장애의 안과질환 치료 효과뿐만 아니라 항진된 모세혈관 파열과 투과장애를 수반하는 혈관손상, 혈전후 증후군, 말초울혈성부종, 정맥기능부전에도 효과적이라고 국제약품 측은 설명했다.

망막의 미세혈관이 손상됐을 때 나타나는 당뇨병성 망막병증은 당뇨 합병증 중에서 가장 무서운 것으로, 전세계 실명 원인 중에서 매우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당뇨 병력이 30년 또는 그 이상되는 환자의 약 90%에서 발생되며, 15년 전후일 경우에는 발병률이 약 60~70%에 이르는 질환군으로 시야 흐림이나 시력저하를 초래하게 된다.

레티움정은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과 환자의 약제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보험약가를 자체적으로 인하, 1정당 179원으로 책정했으며, 포장단위를 추가(120T/PTP)해 환자들의 편의성도 향상시켰다.

안과영역에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신제품을 내놓고 있는 국제약품은 레티움정 발매로 환자의 선택폭을 넓혀 국민 건강에 기여함은 물론 기존 안과 치료제 영역을 더욱 공고히 다진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