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9-27 06:26 (화)
"평생 아기의 건강을 지키는 엄마 젖 먹이기" 발간
상태바
"평생 아기의 건강을 지키는 엄마 젖 먹이기" 발간
  • 김명원
  • 승인 2004.08.24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유 수유 성공 비결 소개
최근 엄마 젖으로 아이를 키우겠다고 말하는 예비 엄마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지만 실제 엄마 젖을 먹이는 경우는 약 10% 정도에 지나지 않아 모유 수유를 실천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는 모유수유에 대한 사전지식이나 준비가 없으면 업마 젖 먹이기에 실패할 확률이 높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많은 예비엄마들이 제대로 준비를 하지 않고 엄마 젖 먹이기를 시도하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새로 출간된 "평생 아기의 건강을 지키는 엄마 젖 먹이기"는 아기에게 엄마 젖을 먹이려는 수많은 예비엄마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책은 삼성제일병원 소아과, 산부인과 전문의와 간호사 등 국제 모유수유 전문가로 구성된 모유수유 전문 교육팀이 실제 현장에서 수년간 아이의 탄생과 성장을 지켜보며 엄마들에게 일러주었던 내용을 정리했다.

"평생 아기의 건강을 지키는 엄마 젖 먹이기"는 임신부터 출산 후 1년까지 엄마 젖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엄마 젖을 먹이는 구체적인 방법, 육아에 필요한 상식 등을 시기별로 제시해 놓고 있다.

책 내용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면 △아기를 기다리며 △아기와의 첫 만남 △아기와 함께 한 첫 한달(생후 2-4주) △태어난지 100일이 되었어요(생후 1-3개월) △제5장 출근을 기다리며 △우리 아기가 뒤집었어요(생후 4-6개월)/ △우리 아기 이유식 △돌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생후 6-12개월) △특수한 경우의 엄마 젖 먹이기 △젖 먹이는 동안 약물 복용 등이다.
21세기북스 간. 1만2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