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히알루론산 필러 ‘네오벨’ 출시
상태바
일동제약 히알루론산 필러 ‘네오벨’ 출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1.0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분야 미래 먹거리로 삼고 시장개척 위해 역량 집중키로
▲ 네오벨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주름개선용 히알루론산 필러 ‘네오벨’을 출시했다고 1월4일 밝혔다.

일동제약은 히알루론산과 관련한 원천기술과 인프라, 영업·마케팅력 등을 발판으로 네오벨을 차세대 주력 제품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네오벨은 일동제약이 자체 개발한 히알루론산 필러로 시술 부위나 사용 목적 등에 따라 △네오벨 볼륨 △네오벨 스킨 △네오벨 엣지 △네오벨 컨투어 등 총 4종의 제품라인으로 구성됐다.

제품 주사기의 손가락 걸이가 2중으로 된 ‘더블그립’을 적용해 시술자 입장에서 세밀하고 안정적인 시술이 가능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네오벨은 지난해 중앙대병원 피부과에서 시행한 24주간의 임상시험을 통해 주름 개선의 척도로 활용되는 WSRS(Wrinkle Severity Rating Scale·주름정도 평가척도) 등의 측면에서 유효성을 입증했다. 또 이상반응 등에 대한 안전성도 함께 확인했다.

최근 미용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면서 히알루론산 필러 시장 역시 매년 성장 추세에 있다. 지난해 국내 히알루론산 필러의 시장규모는 업계 추산 약 1천억원으로, 일동제약은 이 분야 사업을 미래 먹거리 중 하나로 삼고 시장개척을 위해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생체적합성, 안전성 측면에서 유리해 필러 중 시술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며, 시장 점유율 및 매출액에서도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네오벨의 경우 일동제약이 개발한 특허기술 ‘초고분자 히알루론산 생산방법’이 적용된 300만달톤(DA)의 원료를 사용했다. 또 식의약처 승인을 획득한 KGMP 시설에서 제조해 품질이 우수하다는 것이 일동제약 측의 설명이다.

한편 일동제약은 지난해 일동히알테크를 별도로 설립해 히알루론산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했다. 청주공장을 대대적으로 보강해 히알루론산 전용 생산시설도 확보했다. 또 관계사인 미용성형의료기기 전문업체 일동에스테틱스와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영업과 유통 측면에서 시너지를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