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라젠 ‘관절엔데커신’ 출시
상태바
뉴트라젠 ‘관절엔데커신’ 출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6.12.05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자생 참당귀 추출물 이용해 골관절에 효과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 제품 이미지
뉴트라젠 기업부설 천연물의학연구소는 강원도에서 자생하는 참당귀의 뿌리 추출물을 원료로 식의약처로부터 골관절에 효과를 보여 개별인정을 받은 건강기능식품 ‘관절엔데커신’을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뉴트라젠은 그 동안 참당귀 추출물을 이용해 치매 치료제 개발을 진행해 왔고 2014년 9월 식의약처로부터 인지능력 개선에 관한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바 있다.

이후 관절 건강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세포실험, 동물실험에 이어 사람을 대상으로 한 이중맹검시험(Double Blind Test)을 통해 효능을 입증, 건강기능식품으로 제품을 출시했다.

당귀는 참당귀, 일당귀, 중국당귀로 나뉘고 환경, 토양 등에 따라 모양과 성분에도 차이가 있다. 관절엔데커신에 사용된 강원도 참당귀의 경우 유효성분이 최고라고 뉴트라젠 측은 밝혔다.

뉴트라젠 관계자는 “참당귀 추출물은 1000mg 당 유효성분인 데커신이 126mg 포함돼 있는 고농축 기능성 원료”라며 “섭취가 편한 태블릿(정제) 형태로 제품화했다”고 설명했다.

뉴트라젠은 이달부터 ‘관절엔데커신’ 광고를 대대적으로 진행키로 하고 중견 여성 탤런트 김영옥 씨를 전속 모델로 영입해 지상파 방송을 통해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