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 치료 서두르세요
상태바
다한증 치료 서두르세요
  • 병원신문
  • 승인 2016.08.0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 구로병원 흉부외과 최영호 교수
요즘과 같은 무더운 날씨는 땀이 많은 사람들에겐 굉장한 고역이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땀을 흘리는 사람들은 자신이 다한증이 아닌지 한 번쯤은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다.

땀은 긴장을 완화시키고 몸의 열을 식혀주는 좋은 역할을 하지만 필요 이상으로 배출이 될 경우에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

이처럼 다한증은 체온 조절에 필요한 양 이상으로 특정 부위에 땀이 많이 나는 비정상적인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매년 1만 명이 넘는 환자들이 다한증으로 병원을 찾고 있다.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작년 한 해에 다한증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의 수는 총 1만2천421명이며 남성이 55.3%, 여성이 45.7%로 남성이 여성보다 다소 많았다.

또한, 더위가 한창 기승을 부리는 7월(1,823명), 8월(1,767명) 여름철에 환자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연령별로는 20대(3,699명)의 환자가 가장 많았고, 그 뒤를 이어 10대가 2,934명, 30대가 1,898명으로 10~30대의 연령층이 총 환자 수의 약 69%를 차지했다.

이는 호르몬 분비가 왕성하고 외부 활동량이 많은 청소년기나 20대의 환자의 수가 중‧장년층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을 나타내 주고 있다.

10~30대의 연령층은 학업 및 취업, 업무 등의 스트레스가 다한증의 주된 요인으로 작용된다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같이 사회활동이 활발한 시기에 발생하는 다한증은 긴장이나 흥분상태에서 증상이 더욱 심해지므로 원만한 사회생활을 위해서 치료를 서두르는 것이 좋다.

고대 구로병원 흉부외과 최영호 교수는 “다한증의 경우 본인 또는 주위에서 그저 가벼운 질환 중 하나로만 인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본인 스스로도 제대로 된 치료법을 모르고 있다”며 “증세가 심할 시 반드시 병원을 방문해 전문의와 상담을 하고, 환자에 따라 약물 또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