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청과개원의사회, '예방접종전문가 블로그' 오픈

예방접종 스케쥴, 예방접종 주의사항 등 최신 예방접종 정보를 빠짐없이 수록
인터넷에 난립했던 건강정보 바로잡고 소아청소년 건강증진 기여하는 통로 기대

2014-02-10     박현 기자

대한소아청소년과개원의사회(회장 정해익)가 2월9일 예방접종 등 소아청소년의 건강정보를 담은 공식 블로그인 '예방접종전문가 블로그'(www.pedblog.com)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블로그는 그동안 인터넷에 난립해오던 그릇된 소아청소년 건강정보를 바로잡고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들이 제대로 검증한 정보를 제공해 소아청소년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블로그는 크게 '예방접종', '질환과 증상', '응급사고 대처법' 등으로 구성돼 예방접종 종류와 함께 연령별 주의해야 할 질환과 증상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아이들에게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응급사고 유형과 대처법에 대해 엄마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정확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특히 예방접종 정보는 가장 최신의 소아청소년 시기 예방접종 스케쥴과 더불어 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 예방접종에 대한 오해와 진실 등 인터넷에 떠돌기만 할 뿐 정확한 정보를 찾기 힘들었던 예방접종 정보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아울러 결핵, B형간염, 폐렴구균 예방접종 등 소아청소년 시기에 맞아야 할 예방접종에 대해 접종대상, 횟수, 방법, 부작용 등 예방접종에 관한 모든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또 최근 유행하고 있는 학교감염병을 예방하고자 초등학교, 중학교 이상의 청소년 시기 예방접종 정보도 함께 기재되어 있다.

이 밖에 대한소아청소년과개원의사회 회장 인사말 및 연혁소개, 최근 소청과 소식 등의 코너를 통해 소아청소년 건강증진에 큰 역할을 해온 의사회의 어제와 오늘을 확인할 수 있으며 '러브앤키드', '아이사랑보육포털' 등 육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홈페이지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대한소아청소년과개원의사회 정해익 회장은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어머니들이 자녀 건강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오히려 잘못된 정보로 자녀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우려가 높았다”며고 말했다.

이어 “매번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와 상담할 수 없는 어머니들을 위해, 예방접종 등 소아청소년 건강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공식 블로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블로그가 어머니들에게 정확한 소아청소년 건강정보를 전달해 궁극적으로 자녀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통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