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위원장에 민응기, 정책이사에 양정현

미래창조의료특별위원회 산하 위원 구성 완료
병협, 상임이사 및 시도병원회장 합동회의 개최

2013-09-26     박해성 기자

대한병원협회(회장 김윤수)는 9월26일 제24차 상임이사 및 시도병원회장 합동회의를 개최하고 임원보선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 의결했다. 

▲ 민응기 법제위원장
회의를 시작하며 김윤수 회장은 “며칠 전 보건복지부 이영찬 차관과의 면담을 통해 병원계의 실상을 전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며 “의협에서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쌍벌제 시행 이전의 리베이트 수수 의사 행정처분에 대한 선처, 의약품비 지급기한 법제화 등 현안과 관련한 병원계의 입장을 전달하고 정책에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어 송재훈 삼성병원장이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과 함께 방문한 사우디아라비아에서의 △사우디 의료인 연수 △의료IT 수출 △삼성서울병원 노하우의 뇌조직은행 구축 등의 성과를 간략하게 보고했다.

이날 합동회의에서는 민응기 제일병원장이 학술이사에서 법제위원장 겸 학술이사로 보직이 변경됐으며, 양정현 건국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이 정책이사로 임명됐다.

아울러 미래창조의료특별위원회 산하 보건의료수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상호), 의료기기수출추진위원회(위원장 정흥태), IT및의료기술융합추진위원회(위원장 이상윤), 바이오산업추진위원회(위원장 정영진) 위원 구성을 완료했다.

또한 에스중앙병원, 하늘빛재활의학병원, 연세바른병원, 연세나무병원, 튼튼병원(경기), 온누리요양병원에 대한 정회원 입회를 승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