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PIA, 임채민 장관 취임 환영

2011-09-21     병원신문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는 보건복지부 임채민 장관의 취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KRPIA 는 새로 취임하신 임채민 보건복지부 장관께서 우리 국민의 건강증진, 의료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통한 보건의료 산업의 선진화, 그리고 새로운 시대에 적합한 복지 정책의 구축 등 새로운 시대에 맞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시길 기대합니다. 특히, KRPIA 는 임채민 장관께서 국무총리실장으로서 부처간 다양한 현안 업무 조정과 지식경제부등에서 쌓으신 경륜과 업적으로 보건복지부 업무에 진력하시면 보건복지부 관련 정책이 한 단계 발전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이런 면에서 KRPIA 는 지난 8월12일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약가제도 개편 및 제약산업 선진화' 방안으로 인해 향후 신약개발을 위한 R&D 투자활동과 향후 제약산업 경쟁력 등에 미칠 영향 등을 고려해 건강보험재정 안정화를 위한 정책과 보건의료계 전체의 전반적 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정책이 균형 있게 추가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 저희 KRPIA도 신약개발 및 연구를 통해 국민건강 향상을 위해서 노력하면서 의약품 유통 투명화와 새로운 신약의 환자 접근성을 증진시켜 좋은 신약개발을 위한 R&D 투자에 대한 다각적인 정부의 의지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노력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장관 취임을 축하 드리며 향후 KRPIA는 보건복지정책 마련의 든든한 조언자로 협력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KRPIA) 이동수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