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골반통, 알면 이길 수 있다

6일, 만성골반통 진료 가이드북 발간 기념식 개최

2008-12-02     박현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원장 허주엽) 여성의학센터는 오는 6일(토) 오전 11시부터 서울 강동구 상일동 본관 4층 강당에서 만성골반통 환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만성골반통 진료 가이드북 발간 기념식 및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만성골반통 환우회 정기모임과 건강강좌로 진행되는데 1부에서는 만성골반통 환우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만성골반통 진료 가이드북 발간 기념식과 ‘만성골반통에 면역치료가 꼭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여성의학센터 기경도 교수의 특강이 진행된다.

이어지는 2부 건강강좌에는 △만성골반통 치료에 있어 한방치료의 역할(이진무 교수, 동서신의학병원 한방부인과) △만성골반통과 월경통, 자궁내막증(정수경 교수, 경희의료원 만성골반통센터) △만성골반통은 어떻게 진단하나요?(정난희 교수, 경희의료원 만성골반통센터) △만성골반통 환자 사례발표(최영준 교수, 경희의료원 만성골반통센터) 등이 진행된다. 또한 건강강좌 이후에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건강상담 코너도 운영한다.

흔히 요통으로 오인되는 만성골반통은 신체적 원인이 규명되지 않으면서 치료가 되지 않는 통증이 행동 및 정서적인 변화에 연관돼 6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를 말한다. 만성골반통에 대한 정보는 만성골반통 환우회 카페(나비회, http://cafe.naver.com/worldcp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석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문의전화는 02-440-7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