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미레이 온도계 Viscocheck으로 선정

Viscosity와 Check의 합성어로 점성도의 중요성 적절히 표현

2007-07-19     최관식
동국제약은 자사 조영제 ‘파미레이’에 부착할 온도계 명칭 공모 캠페인을 통해 온도계 명칭을 ‘Viscocheck"으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캠페인에는 영상의학과 전문의 등 1,200여명이 참여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동국제약이 개발해 자사 조영제인 ‘파미레이’에 부착할 온도계 ‘Viscocheck’은 특수한 재질로 이뤄져 조영제의 실제 온도를 숫자로 반영하며, 체온에 근접하게 되면 ‘OK"라는 표시가 나타난다.

조영제에 있어 온도는 점성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온도가 상승함에 따라 점성도는 낮아
져 안전성이 향상된다. 특히 체온상태에서 최적의 점성도를 나타내기 때문에 실제 임상에서 온장고에 보관해 사용하고 있으나 조영제 함량별, 온장고의 내부위치 등에 따라 체온으로 가온되는 시간 등에 차이가 있다.

‘Viscocheck’이라는 명칭은 ‘Viscosity’와 ‘Check’의 합성어로 이 명칭을 선택한 영상의학과 전문의들은 ‘조영제의 안전성 지표 중 유일하게 가변성을 갖는 점성도의 중요성’과 ‘안전성 향상을 목적으로 최적 점성도를 확인하기 위한 온도계인 Viscocheck의 유용성’을 적절히 표현한 명칭이라는 점에 의견을 같이했다고 동국제약측은 설명했다.

동국제약은 7월과 8월에 일부 함량에 온도계 ‘Viscocheck’을 부착하고 9월부터는 모든 함량에 부착하여 출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