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동아병원경영대상에 윤승규 서울성모병원장

서울시병원회, 제28차 병원CEO포럼 및 시상식 개최

2022-12-21     윤종원 기자
사진 왼쪽부터 동아ST 김민영 대표, 윤승규 서울성모병원장, 고도일 서울시병원회장 ⓒ병원신문

 

서울시병원회(회장 고도일)는 12월 20일 롯데호텔서울 36층 아스토룸에서 제2회 동아병원경영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이 시상식에선 서울성모병원 암병원장과 대한간암학회장을 역임하면서 국내 암 치료가 OECD 국가 중 1위로 성장하는 데 기여한 윤승규 가톨릭 서울성모병원장이 동아병원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고도일 서울시병원회장과, 동아ST 김민영 대표가 시상했다.

시상에 앞서 고도일 서울시병원회장이 인사말을 통해 윤승규 원장의 수상을 축하했고, 이어 경영대상후보자 심의위원장을 맡아 온 장석일 부회장(성애병원 의료원장)이 수상자를 확정하기까지의 경위를 설명했다.

이날 병원경영대상을 수상한 윤승규 원장은 “좋은 상을 준 서울시병원회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라면서 간 전문 내과의로서 그동안 간염 및 간암 퇴치를 위해 살아온 자기 삶의 여정을 밝히고, 의학발전과 더욱 나은 병원경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시상식에 앞서 열린 제28차 병원CEO포럼에서 서울특별시 서북병원 이현석 병원장이 “Risk Management In Hospital"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현석 원장은 이 강연을 통해 ‘의료사고가 발생했을 때 의사는 환자에게 그 경위를 정확히 설명하여 환자나 보호자의 이해를 구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라는 점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