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바스기념병원, 환자안전 켐페인 개최

환자안전과 감염관리 중요성 알려

2020-09-24     병원신문

롯데의료재단 보바스기념병원이 환자안전과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지속적인 환자안전활동 참여를 목적으로 24일 1층 로비에서 환자안전 캠페인을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비대면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4일부터 한 달간의 공모전을 통해출품된 환자안전 4행시, 손위생 표어, 손위생 UCC 상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진행되어 내방한 환자, 보호자, 임직원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행사를 주최한 환자안전관리실 관계자는 “이번 환자안전캠페인은 직원은 물론 환자, 보호자 등 많은 참여자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한 공모전을 통해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조금 더 깊게 생각해보는 특별한 행사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환자안전 활동을 공유하고, 안전 활동에 적극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롯데의료재단 보바스기념병원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제한된 가운데도 불구하고 비대면 캠페인, 1대1 요법 서비스, 원내 사진전 및 미술 전시회, 랜선 음악회 등의 언택트 행사를 적극 실천해 나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롯데정밀화학과 ‘환자가족 여행지원’, 롯데케미칼과 ‘환우 음악놀이’, 롯데렌탈과 ‘환우 보장구지원 사업’ , 롯데지주와 ‘영유아 발단진단,치료지원 사업’ 등 롯데계열사와 다양한 사회공헌사업 또한 철저한 감염예방수칙속에 여전히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