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지역대학 우수과학자 지원사업에 선정

손문준 인제대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교수

2020-06-10     병원신문
손문준 교수

손문준 인제대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교수가 6월 8일(월) 한국연구재단 ‘2020년 이공분야 기초연구지원사업 지역대학 우수과학자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공분야 기초연구지원사업’은 한국연구재단이 이공학 분야 연구자의 개인기초연구를 폭넓게 지원해 국가 연구 기반을 확대하고, 연구자가 안정적으로 연구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창의적 연구를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손문준 교수는 ‘위치기반 센서를 이용하여 신체 포인트 클라우드 좌표와 위치보정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이용한 수술용 광학식 인체 위치 국제화 시스템 개발 및 활용’을 주제로 5년간 총 5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인제대학교 산·학·연 공동연구를 통해 선도적인 ICT 융합의료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손문준 교수는 "이번 연구수행을 통해 의료 현장에서 축적된 의학기술과 지식을 ICT 융합기술과 접목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갈 국가 미래 경쟁력을 학보와 우수 융합 연구 인력을 양성하는데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대학과 병원의 발전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과 같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경외과 손문준 교수는 신경계 종양에 대한 방사선수술 분야에서 다국적-다기관 연구 등의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인제대학교 부설 뇌과학-방사선융합수술 연구소장과 일산백병원 신경외과학 교실 임상과장 및 책임교수로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