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설명회 개최

보건산업진흥원, 10월25일(금) 서울, 11월1일(금) 광주

2019-10-18     최관식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2019년 하반기 ‘한국의료 신뢰도 제고를 위한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설명회’를 2회에 걸쳐 개최한다.

10월25일(금) 서울중앙우체국 10층 대회의실에서, 11월1일(금)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201, 202호에서 각각 열린다.

진흥원은 이 행사를 통해 외국인환자 유치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유치사업 활성화를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2019년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현황 및 활성화 방안(한국보건산업진흥원, 서울·광주) △외국인환자·유치기관 의료분쟁 관련 예방 및 대응방안 교육(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서울·한국 소비자원, 광주) △외국인환자 유치 관련 법률 이해(법무법인 다우, 서울) △메디컬 비자 발급 및 외국인환자 유치 시 유의사항 안내 (광주출입국관리사무소, 광주)를 주제로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법률 사례를 중심으로한 질의응답 형식 강의로 외국인환자 유치관련 법률 교육을 제공하고 현장에서 이에 대한 추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광주 설명회에서는 광주시청 주무과에서 광주 의료관광 사업 추진현황 및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및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지역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석 할 수 있으며, 설명회는 사전 등록 없이 당일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