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국제보건의료재단과 긴밀한 협력관계 유지해 나갈 것"

2019-08-14     한봉규 기자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는 8월13일 국제보건의료재단 8층 회의실에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사장 추무진)과 국제협력 증진과 인도주의 실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대한병원협회 임영진 회장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추무진 이사장을 비롯한 양 단체의 임원진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서에는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지원 사업에 대한 협력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인력 초청연수사업에 대한 협력▲ 북한, 해외동포 및 외국인근로자 인도적 사업에 대한 협력▲국내외 재난 긴급구호 사업에 대한 협력 ▲양 기관 간행물에 대한 정보 게재 및 활동 홍보에 관한 내용 등을 담고 있다.

대한병원협회 임영진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양 단체의 의미있는 협약식 자리를 마련해주신 추무진 이사장님과 임원진 및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깊은 노고를 드린다”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앞으로 병협과 국제보건의료재단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를 바라며 재단이 하고 있는 중점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추무진 이사장은 "오늘 병원협회와의 협약식을 통해 향후 재단사업을 추진할 시 병협과의 긴밀하고 활발한 협력 속에 사업이 수준 높게 추진되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협약에서 또한 지역 병원까지 협력사업이 확대되어 지역적 장점을 활용한 보다 다양하고 풍부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