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윤리·청렴경영 추진 선포

병원 윤리헌장·윤리강령 새롭게 제정

2019-03-04     오민호 기자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이삼용)이 윤리·청렴경영을 선포하고 ‘공정하고 신뢰받는 병원’으로의 도약을 다짐했다.전남대병원은 3월4일 병원 6동 백년홀에서 이삼용 병원장·이성길 상임감사를 비롯한 임원진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포식을 가졌다.

윤리·청렴경영 선포는 투명·공정하고 합리적인 공직풍토를 조성하고,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병원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전남대병원은 임직원 모두가 준수해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이 되는 윤리헌장과 윤리강령을 새롭게 제정했다.

윤리헌장에는 △높은 윤리적 가치관으로 부패방지에 앞장 △신뢰받는 고객감동 경영 △향응·청탁 없는 공직풍토 조성 △공평한 기회, 공정한 평가, 남녀 차별없는 직장 조성 △봉사와 나눔 경영 실천 △생명존중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 등 여섯 가지의 실천사항을 담았다.

특히 세부적인 실천사항인 윤리강령은 △임직원의 기본윤리 △고객에 대한 윤리 △임직원에 대한 윤리 △국가와 사회에 대한 윤리 등이 주요 내용이다.

이삼용 병원장은 선포사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으로 병원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룩하기 위해 윤리·청렴경영 추진을 선포한다”면서 “임직원 모두 각별한 책임의식을 갖고 자발적으로 실천해 지역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받는 병원으로 재도약하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