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병원회, 병원경영 MBA과정 개설

회원병원장 및 직원 역량강화 목적, 이론과 실무 접목해 실행력 강화 기대

2018-10-17     윤종원 기자
경기도병원회(회장 정영진)가 회원병원장 및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병원경영 MBA과정(핵심리더 양성과정)’를 개설한다.

에이치엠앤컴퍼니가 주관하는 MBA과정은 11월1일부터 매주 목요일 6주간 성빈센트병원 암병원 10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병원의 체계적인 경영체계 정립 방안 △병원의 의료서비스 중증도 제고 및 특성화 방안 △진료핵심 프로세스 △병원 인적자원의 효율적 관리 △병원직원의 교육과 병원의 조직문화 △적극적인 의료마케팅 및 PR △병원 R&D 사업 및 건강증진, 의료부대사업 △환자경험 제고를 위한 서비스디자인 △적정진료 및 QI관리 환자안전예방 및 사후관리 등 병원 경영자가 꼭 알아두어야 내용을 중심으로 준비돼 있다. 

정영진 회장은 “해당 분야 전문가가 직접 강의하고 이론과 실무를 접목해 실행력을 강화 시킬 것”이라며 “경영진단 및 컨설팅 노하우도 전수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MBA과정은 병원장 및 병원경영자가 될 차세대 리더를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경기도병원회는 10월17일 제2차 이사회를 열고 병원계 현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특별강연을 마련해 신포괄수가(공진선 심평원 포괄수가실장)와 3주기 인증평가(황인선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정책개발실 팀장)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