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부천병원, 경쟁력 강화 위한 토론회 개최

진료지원계- 내과계 합동 세미나 열어

2017-02-28     한봉규 기자

순천향대부천병원(병원장 이문성)이 2월25일~26일 양일간 하얏트 인천 호텔에서 ‘진료지원계-내과계 합동 세미나’를 열고, 초일류 병원으로 도약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모았다.

이번 세미나에는 황경호 순천향대 중앙의료원장, 이문성 병원장, 임수재 대외협력부원장, 신응진 진료부원장 등 주요 보직자를 비롯해 진료지원계-내과계 교원 80여 명이 참석, 병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토론의 장을 펼쳤다.

1부는 영상의학과 · 진단검사의학과 · 병리과 · 방사선종양학과 · 핵의학과 교수들이 각 과의 발전 방안 및 2017년도 운영계획(좌장: 이유경 진료지원계 진료부장)을 발표했다.

2부는 ▲서부권 최고의 3차 의료기관으로서 의료질 향상을 위한 제언(좌장: 김도진 기획실장), ▲병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질환별 특성화 전문센터 발전 방안(좌장: 문종호 소화기내과 과장), ▲초일류 병원으로 인정받기 위한 내과계 전략(좌장: 김진국 교육수련실장)을 주제로 내과계 교수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3부는 최고의 병원으로 발전하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및 합동 토론이 진행됐다. 최우수상은 ‘건강생활의 가이드: 치료에서 관리, 예방까지 토탈 케어’를 제안한 박정미 핵의학과 교수에게 돌아갔으며, 우수상은 김호중 응급의학과 교수, 전찬홍 류마티스내과 교수, 신희봉 진단검사의학과 교수가 각각 받았다.

이문성 병원장은 “지난 외과계 발전 세미나에 이어 진료지원계-내과계 합동 발전 세미나를 가졌다. 주말에 쉬지도 못하고 병원 발전을 위해 참석하신 모든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며 “ 경기 서부권 최고의 병원을 뛰어넘어 환자에게 최상의 진료경험을 제공하는 초일류 병원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 같이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