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 한류닷컴과 업무협약

한국축구국가대표선수협회로부터 의료지원비 전달 받기도

2016-12-26     윤종원 기자
▲ 국립중앙의료원과 한류닷컴의 업무협약
▲ 안명옥 국립중앙의료원장이 김성남 회장으로부터 의료지원비를 전달받고 있다.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안명옥)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의료지원 활동에 적극 나선다.
12월26일 한류닷컴(대표 이효진)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류닷컴은 2016년 4월21일 설립된 단체다. 한류를 통해 소외 계층 아동들에게 복지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희망을 나르는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에게 무료 수술 및 치료비를 지원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희망을 나르는 아름다운 동행’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류닷컴은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 대상자를 추천하고, 국립중앙의료원은 이들에 대한 진료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들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예방 교육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류닷컴은 2017년부터 국립중앙의료원에 매년 500만원의 불우환자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국립중앙의료원은 이날 한국축구국가대표선수협회(대표 김성남)로부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환자들을 위한 의료지원비로 300만원의 기금을 전달받았다.

국립중앙의료원 안명옥 원장은 “301네트워크사업 등을 비롯해 그동안 취약계층 의료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며 “한류닷컴과의 업무협약과 한국축구국가대표선수협회의 불우환자기금 전달에 힘입어 앞으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의료지원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