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있어 가능합니다”

서울대암병원 '제5회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 개최

2016-09-12     박현 기자
서울대암병원 암정보교육센터는 9월9일(금) 오전 11시 암병원 2층 서성환홀에서 제5회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자원봉사자들의 소속감과 성취감을 높이고 안전하고 원활한 봉사활동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열린 이 행사에는 환우 및 강사 자원봉사자 약 30명과 암정보교육센터장 권택균(이비인후과) 교수 등 관계자가 참여했다.

암정보교육센터는 환우 및 강사 자원봉사자의 참여를 바탕으로 암 치료 과정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환우자원봉사자들은 1대1 상담과 '선배 암환우와의 대화' 등 환우주도형 프로그램을 통해 강사 자원봉사자는 각종 신체활동·예술치료·외모관리 등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재능을 나누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약 30명의 환우 및 강사 자원봉사자들은 간단한 교류 후 암정보교육센터의 업무에 대한 소개, 문제발생 예방 및 대처방법,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교육 등을 받았다.

암정보교육센터는 정기적으로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갖고 센터 운영에 필수적인 자원봉사자들이 전문적, 체계적으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권택균 암정보교육센터장은 이날 행사에서 “암정보교육센터가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자원봉사자의 참여가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이들이 봉사를 통해 보람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