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 베트남 의료봉사 성료

아이러브안과 후원 5일간 무료진료 제공

2015-03-19     박해성 기자
(사)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는 3월12일부터 5일간 베트남 호치민 인근 빈푹성의 탄로이 지역과 민덕 지역에서 의료봉사를 펼쳤다.

아이러브안과(원장 박영순)가 후원한 이번 의료봉사는 허준영 이사장을 비롯해 이지선 부이사장(마이건설㈜ 대표), 김관호 박사(의료봉사단장, EM생명과학연구소장), 이인실 자원봉사단장(아이러브안과 이사), 조사미로 박사(EM생명과학연구소 연구원), 동서한방병원 조혜원 한의사, 강남성심병원 김성희·신슬예 간호사, 김원일 작가 등이 함께 참여했다.

봉사단은 베트남 현지 1천여 명의 환자에게 무료진료를 제공하고, 질병예방 및 공중위생보건 교육을 펼쳤다. 쌀, 라면, 간장 등 생필품을 현지인들에게 나눠주었으며, 후원 받은 ‘이라쎈’ 화장품과 태반영양제 등 화장품 및 일반의약품을 제공했다.

(사)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우리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소외 받고 가난한 이웃과 나눌 수 있어 보람되고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의료봉사 활동에 함께해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고, 이번 사회공헌에 참여한 아이러브안과처럼 봉사와 사랑을 실천하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스포츠닥터스는 오는 4월에는 삼성서울병원, 강남성심병원 등 의사 및 간호사와 호산대학교 교수 및 물리치료과·간호학과 학생으로 구성된 봉사단을 구성해 ‘누가의료기’와 중국 의료봉사를 떠날 예정이다.

스포츠닥터스의 국제 의료봉사에는 한국마이팜제약, 휴온스, 유니메드, 안국약품, 대웅제약, 종근당 등 제약회사가 의약품을 기부하고 있으며, 후원사로는 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누가의료기, 아이러브안과, ㈜아프로존이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