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병원 디스크수술 세계로
상태바
안세병원 디스크수술 세계로
  • 박현
  • 승인 2005.07.1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정형외과 의사 연수위해 방문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중국의 정형외과 의사가 우리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전수받기 위해서 국내 병원을 방문해 의료계에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인물은 중국에서 전문의 면허를 취득하고 중국안도현인민병원 정형외과 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최상윤 선생<사진>이다. 그는 안세병원의 최첨단 디스크수술법을 전수받기 위해 내한했다.

최상윤 과장은 오로지 디스크수술의 명의가 되겠다는 일념과 디스크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조선족 및 중국환자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3살된 딸과 가족을 뒤로한 채 한국행 비행기에 올랐다.

1년이라는 시간 안에 안세병원에서 행해지는 최첨단 디스크 수술을 전수 받지 못하면 여기서 뼈를 묻겠다는 각오와 의지 또한 대단하다. 그 이유는 연변당국과 위생간부학교(의사승진 등을 심사, 모든 의사가 소속되어 있는 국가단체), 연변의사협회 등에서 추천한 가장 유능한 인재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안세병원 안동원 원장은 최상윤 선생이 1년 동안 체류하는 동안 체재비 일체 및 약간의 급여까지도 사재를 털어 부담하고 있으며 매년 1명씩을 초청해 계속 연수를 시킬 예정이다.

안 원장은 국내최초로 북한조선적십자병원에 수술실을 현대화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으며 매년 2회에 걸쳐 북한 동포를 위해 무료수술 역시 사재를 털어 지원하고있다.

불우한 이웃과 해외에서 고통받는 동포를 위해 꾸준히 온정을 베풀어 온 것도 벌써 수년이 흘렀다. 의료계에서 선행을 베푸는 의료인으로 이미 이름이 알려져 있다.

조금 적게 쓰고 나눈다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사람들은 곧 희망이 된다는 의술이 아닌 인술을 베풀기 위해 오늘도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안동원 원장을 볼 때 가슴 한구석 찡한 전율을 느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