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와 IT접목 최첨단병원 모델 구축”
상태바
“의료와 IT접목 최첨단병원 모델 구축”
  • 박현 기자
  • 승인 2014.02.02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고을전남대병원 윤택림 초대 병원장
“전문적·선진화 된 최첨단의료서비스 제공 및 환자중심병원 될터”
“빛고을전남대병원은 류마티스 및 퇴행성관절염 전문질환센터로써 전문적이며 선진화된 최첨단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노약자와 관절질환자에 새로운 삶을 제공할 수 있는 전국 최고수준의 병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의료기관과 인적 교류 및 연구협력을 통해 새로운 의료기술 개발에 앞장서는 세계 속의 연구중심병원을 향해 매진할 것입니다. 내부적으로는 경영체질 개선과 경영합리화를 통해 내실을 기하고 자율과 책임을 중요시하는 새로운 병원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2월5일 진료를 시작하는 전남대병원의 류마티스 및 퇴행성관절염 전문질환센터인 빛고을전남대병원의 윤택림 초대 병원장이 개원을 앞두고 병원운영 청사진을 자신있게 밝혔다.

윤 병원장은 특히 “전국 최고수준의 의료진과 첨단장비를 갖췄으며 의료와 IT기술을 접목시킨 최첨단병원으로 도약해 지역민들이 안심하고 편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는 환자중심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빛고을전남대병원은 농도이면서 고령인구가 많은 호남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할 때 그 역할이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대해 윤 병원장은 “퇴행성관절염을 가장 많이 앓고 있는 주로 50대 이후 또는 노인 연령층의 질환치료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아울러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타 지역 환자, 나아가 외국 환자까지도 빛고을전남대병원을 찾아오는 세계적 전문질환병원이 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빛고을전남대병원은 전국 전문질환센터 중 △최대 규모 △국내 최고의 의료진과 첨단장비 △자연친화적 건물 △빼어난 주변경관 △교통접근성 용이 등 다섯 가지의 큰 특징을 지니고 있다.

윤 병원장은 “지상 5층에 지하 3층, 216병상을 수용하는 병원급 규모로 전문질환센터 중에서는 현재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이고 정형외과・류마티스내과 등 총 11개과 전문의는 국내외에서 인정하는 수준 높은 연구성과와 다수의 수상경력을 지닌 명의들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무엇보다 병원은 환자가 얼마나 편안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여건을 갖췄는지가 중요하다”면서 “병원내부까지 햇빛이 들어오는 자연채광구조로 설계됐고, 주변을 둘러싼 산자락의 경관이 뛰어난데다 도시소음이 없는 조용한 병원이다”고 설명했다.

병원 장비에 대해서도 그는 “MRI・CT・디지털일반촬영기를 비롯해 재활치료를 위한 수중치료기 등 첨단장비가 설치돼 있다. 특히 로보닥(ROBODOC)을 이용한 인공관절 수술과 네비게이션을 적용한 수술 등으로 환자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힘주어 말했다.

마지막으로 윤 병원장은 “앞으로 빛고을전남대병원은 국내 의료산업의 발전을 앞장서 이끌어가는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이를 위해 의료진과 직원들은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