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생물정신의학회 임원에
상태바
세계생물정신의학회 임원에
  • 박현
  • 승인 2005.07.1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 안암병원 이민수 교수, 한국인 최초로
고려대 안암병원 정신과 이민수(李敏秀)교수가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3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개최된 제8차 세계생물정신의학회 정기총회에서 한국인 최초로 부총무국장(Associate secretary-treasurer)에 선출됐다.

이 교수는 향후 회장, 부회장, 총무, 재무이사 등 6명의 실행이사회 중 1명으로 2005년부터 2009년까지 4년동안 공식임원으로서 활동을 수행한다.

세계생물정신의학회는 유럽 및 아시아 등 전 세계 98개국 회원 1만 여명이 넘는 대규모의 국제 학회로 이 교수는 총무 및 재무분야의 중요한 안건에 있어 의결집행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생물정신의학분야의 연구와 치료에 있어 방향을 설정하고, 젊고 유능한 의료진을 발굴하는 정책결정에도 참가하게 된다.

이 교수는 “세계적으로 생물정신의학 분야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선진국의 의료진과 함께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집행진에 소속되어 정책수립에 관여하게 된 것은 고려대학교 및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교수는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우울증 분야의 권위자로 송촌 지석영 의학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고려대 안암병원 우울증센터 소장, 보건복지부 지정 정신작용약물유전체센터 소장 및 우울증임상연구센터 한국인 우울증 표준치료지침개발 책임자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