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주어진 여건내에서 최선 다할뿐
상태바
[인터뷰]주어진 여건내에서 최선 다할뿐
  • 윤종원
  • 승인 2004.09.24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경호 순천향대 부천병원 의료기관평가준비위원장
"의료기관평가를 받는 것과 똑같이 모의평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빨리 받았으면 하는 생각이 간절합니다"

오는 10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의료기관평가를 받게되는 순천향대 부천병원 황경호 의료기관평가준비위원장의 말이다.

"의료기관평가 범위가 너무나 방대해서 완벽하게 준비할 수는 없겠지만 주어진 여건 내에서 최선을 다할 뿐"이라는 황 준비위원장은 "평가요원 입장에서 미비한 점은 없는지 꼼꼼히 챙기고 있다"고 밝혔다.

의료기관평가 전체 일정중 중간즈음에 받게 되는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개원한지 3년정도 밖에 안 돼 시설 및 행정 관리 부문 등에서 의료기관평가 항목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대부분 충족하지만 주관적인 판단에 맡겨지는 몇몇 문항의 경우에 신경이 많이 쓰인다는 설명.

이번 의료기관평가를 준비하면서 많은 것을 느낀다는 황 준비위원장은 "무심코 지나쳤던 교육 자료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환자서비스 마인드 제고를 위한 의료기관평가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황 준비위원장은 "평가문항 중에 환자권리장전 숙지여부를 조사하는 게 있는데 우리 병원은 환자권리장전을 머리와 가슴에 넣고 다닐 수 있도록 명함 크기로 제작 나눠주었다"며 세부적인 준비사항을 귀뜸 해주기도 했다.

먼저 의료기관평가를 받은 병원의 정보에 동분서주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황 준비위원장은 "일상업무를 보면서 과외적으로 평가 준비에 여념 없는 병원가족들을 보면 안타깝다"며 "그동안 고생한 만큼 의료기관평가를 잘 받아 노력한 만큼의 성과가 나왔으면 한다"고 말한다.

<윤종원·yjw@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