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개발의 A부터 Z를 다룬다
상태바
신약개발의 A부터 Z를 다룬다
  • 박현 기자
  • 승인 2013.09.0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일섭 'DIA KOREA' 국제제약의사연맹 회장
“이번에 개최되는 'DIA KOREA'는 약물후보물질 발굴부터 후기임상시험까지 신약개발의 모든 과정을 다루는 중요하고 의미있는 컨퍼런스가 될 전망입니다.”

지난해 11월 아시아인으로서는 최초로 국제제약의사연맹 회장에 선임된 이일섭(GSK 부사장) DIA KOREA 부조직위원장은 “국제제약의사연맹 및 국가임상시험사업단, 한국제약의학회과 공동으로 신약개발 관련 전 세계 최대 학술모임인 DIA(Drug Information Association ; 약물정보학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DIA는 매년 6월 미국에서 1만5천여 명이 모이는 연례 학술행사 외에 DIA유럽, DIA중국, DIA일본 등이 개최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2000년과 2010년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이일섭 IFAPP 회장은 “최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의 임상시험이 활성화되는 것에 세계가 주목하고 있으며 이에 박차를 가하고자 이 행사를 유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정부 규제기관과 대학등 연구자들 및 제약기업들 간의 정보교류와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 정부가 목표로 하고 있는 '2020년 제약산업 7대강국(Pharma 2020)'에 학술적으로 큰 힘을 보탤 수 있을것”이라고 강조했다.

약 600여 명의 국내외 전문가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DIA KOREA는 9월9~10일 양일간 쉐라톤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되며 60명의 강연과 토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일섭 회장이 이끌고 있는 IFAPP(국제제약의사연맹)은 전 세계 30개국에서 6천500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