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활용과 미래전략’ 심평포럼 개최
상태바
‘빅데이터 활용과 미래전략’ 심평포럼 개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3.07.1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7월16일 오후 2시 심평포럼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은 빅데이터 활용도 제고를 위해 7월16일 '빅데이터 활용과 미래전략'이라는 주제로 제28회 심평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심평포럼에서는 빅데이터에 대한 심평원의 역할과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지원 방안 및 대국민 서비스 제공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전국민 건강보험 DB와 건강보험 비급여 DB 뿐만 아니라 의료급여, 보훈진료 DB를 바탕으로 한 ‘보건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외부기관 DB와의 연계 및 포탈서비스 구축을 통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범위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활용전략 부분에서는 일기예보에 따른 질병의 위험도를 예측하는 ‘질병 예보(날씨와 건강) 서비스’와 실시간 의약품 안심서비스(DUR)를 활용한 ‘질병 경보 서비스’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적극적 사전 예방 시스템 개발계획 및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인다. 

더불어 빅데이터를 가공하고 분석할 수 있는 전문 데이터 분석가(Data Scientist) 육성 계획도 발표할 계획이다.

지정토론에는 정형선 교수(연세대)를 좌장으로 박병주 교수(서울대 의학과), 최대우 교수(한국외대 통계학과), 손영래 과장(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 김경서 단장(서울시 정보기획단), 서홍석 교수(고려대 구로병원, 심장내과), 윤영호 소장(서울대병원 강남센터)이 참여한다.

이번 심평포럼은 빅데이터 시대를 맞이해서 심평원이 나아가야 할 역할 및 방향의 길잡이가 되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참여를 희망하고자 하는 연구자 및 일반인은 간단한 사전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