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출판 조직 관련 서적 저술 참여
상태바
영국 출판 조직 관련 서적 저술 참여
  • 김명원
  • 승인 2005.07.0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모병원 이선희ㆍ심성보 교수
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 흉부외과 이선희ㆍ심성보 교수가 최근 영국에서 출판된 "이온화 방사선을 이용한 조직의 멸균(Sterilisation of tissues using ionising radiation)"의 저자로 참여했다.

이 책은 국제원자력기구의 조직은행 관련 전문가를 지낸 Glyn O Phillips 박사와 영국 Birmingham 대학의 John F. Kennedy 교수 등의 편집으로 영국의 Woodhead publishing 사에 의해서 2005년도에 출판되었다.

"Sterilisation of tissues using ionising radiation"은 조직의 보존과 이식에 관여된 전문서적으로 전 세계 조직은행 전문가들의 견해와 최신지견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모두 5개 파트로 이루어진 이 책에서 심성보교수와 이선희교수는 "Methology in the sterilization and preservation of tissues(조직의 멸균과 보존 방법론)" 파트 중 "Comparison of different thawing methods on cryopreserved aorta(냉동보존된 대동맥의 해동연구)"에 대해 저술했다.

심성보 교수는 이번 서적이 세계적으로 조직은행 관련 서적이 많지 않은 가운데 전 세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출판했으며, 조직은행에 관련된 최신견해와 국제원자력기구의 표준화 작업 등이 기술되어 있어 전 세계 조직은행 관련 연구자들에게는 좋은 지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심 교수는 한국도 2005년도부터 "인체조직관리법"이 시행되고 있어 이에 대한 관심과 연구가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연관된 자료의 부족을 겪고 있는 조직은행 관련 전문가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