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암 투병-아름다운 모습을 찾습니다
상태바
희망의 암 투병-아름다운 모습을 찾습니다
  • 박현
  • 승인 2004.09.2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릴리, 여성 암환자 위한 국제 미술대회 출품작 공모
세계 유수 제약기업인 한국 릴리(대표 랍 스미스)에서는 여성 암환자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국제 미술대회 "희망의 암투병, 아름다운 모습을 찾습니다"에 출품할 미술 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국제 미술대회의 주제는 "여성들이 겪는 희망의 암투병"이다.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 등 암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이 암을 극복해나가는 과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보자는 것이다.

이번 미술대회는 여성 암환자 본인뿐만 아니라 의사, 간호사, 가족, 간병인을 포함한 일반인들에게 참여 기회를 주고 있다. 참여 부문은 유화, 수채화, 파스텔화, 목탄화, 아크릴화, 사진 등 총 6개 부문이다. 출품작에 대한 심사는 암 극복 환자, 의사, 미술 전문가, 기자단, 암 환우회, 영국 왕립예술학교의 대표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진행되며, 최종 수상작은 11월에 발표된다.

최우수 수상자는 2천500 유로달러(한화 약 3백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며 12월 영국 런던 왕립미술학교에서 열리는 출품작 전시회에 참석할 수 있는 런던 왕복 여행경비(2인)도 제공된다. 또한 6개의 각 작품 부문별 우수상에게는 125 유로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의 수상금은 본인이 원하는 국내 암관련 자선단체에 수상자의 이름으로 기부하게 된다.

본 대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한국릴리 홈페이지(www.lilly.co.kr)나 전국의 주요 종합병원에 비치되어 있는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출품작과 함께 한국릴리에 제출하면 된다. 출품 마감일은 10월23일(토).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일라이 릴리 항암제 사업부의 파올로 파오레티 박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통이 아닌 아름다움으로 승화된 암 환자들의 생생한 암투병 모습을 공유함으로써 암 환자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젬자, 에비스타 등 여성 유방암 예방 및 치료제 개발에 주력해온 일라이 릴리가 후원하는 여성 암환자를 위한 이번 국제 미술대회은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동시 진행되고 있다.<박현·hyun@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