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장에 이승완 씨
상태바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장에 이승완 씨
  • 박현 기자
  • 승인 2013.02.2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차 정기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임기 2년의 회장에 선임
이승완 대표(서울프로폴리스(주))가 최근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이하 벤처협회) 제9대 회장에 취임했다.

이승완 대표(서울프로폴리스(주))는 지난 1월 협회 회장추대위원회의 만장일치로 신임회장에 선임됐으며 2월21일 대전  VIP 웨딩홀에서 제16차 정기총회에서 200여 명 회원이 참가한 가운데 임기 2년의 제9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제9대 신임회장에 취임한 이승완 대표(서울프로폴리스(주))는 남양알로에 임원을 거쳐 한국원자력연구원 연구소기업인 서울프로폴리스를 설립했다.

세계 프로폴리스 사이언스 포럼 회장을 맡고 있으며 대한민국 창업대전 과학기술부총리상, 지식경제부 장관표창 등을 수상했고 2003년 2월 서울프로폴리스를 창업한 뒤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 유일의 무알콜 프로폴리스 추출 기술을 개발하고 기능성 식품과 생활용품을 생산하며 프로폴리스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 지난해에는 또 세계 최초로 프로폴리스를 이용한 가축용 천연항생제를 개발했다.

또한 2007년 세계 프로폴리스 사이언스 포럼(World Propolis Science Forum, WPSF)을 기획해 출범시키고 20개국이 참가하는 국제 네트워크로 성장시켰으며 2015년 세계양봉대회의 대전 유치에도 앞장서는 등 조직화와 추진력에서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취임식에서 "산학연관의 네트워크를 활발하게 추진해 소통과 화합을 위한 유대 강화에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 “벤처기업인의 교류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특구 내 정부출연연구소와 지역 대학교을 연계하는 기술사업화 촉진체계를 구성하는 등 진정한 벤처기업 전문기관으로서 위상을 정립할 예정"이라며 “청년 창업을 적극 장려하기 위해서 '청년창업포럼'과 기존 산하 정책연구소를 벤처기업정책연구원으로 확대 개편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