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셸 리의 키 성장 프로젝트
상태바
미셸 리의 키 성장 프로젝트
  • 박현 기자
  • 승인 2013.02.0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아이의 후천적 키 성장 지침서

 

키 성장의 23%는 유전적인 요인이, 77%는 후천적인 요인이 좌우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그런데 왜 노력을 해도 아이는 자라지 않을까? 도대체 어떠한 후천적인 노력으로 우리 아이의 키를 키울 수 있는 것일까?

내 아이의 키 성장을 포기 하지 말라는 후천적 키 성장 지침서인 '미셸 리의 키 성장 프로젝트'가 출간됐다.

이 책은 신체의 발육과 활동이 가장 활발한 성장기를 놓치지 않고 운동, 수면, 영양, 스트레스라는 4가지 기본요소에 해답이 있다고 말한다.

키 성장은 타인에 의해 수동적으로 아이의 키를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 스스로가 바르게 서고, 바르게 걷고, 바르게 앉는 바른 자세 기본기 정렬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한다. 정확한 이미지와 함께 성장 프로그램을 풀어 설명해 아이들이 읽기에도 전혀 지루하지 않다.

아이의 성장기는 신비롭다. 아이가 낮 시간의 왕성한 활동을 바탕으로 잘 먹고 잘 자는 것만으로도 성장호르몬 생성이 촉진되고 성장판이 발달된다.

이 시기에는 제 나이에 맞는 활발한 키 성장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근육과 뼈, 인대와 관절이 골고루 발달되기 때문에 척추의 휘어짐이 없는 건강한 몸으로 발달하게 된다.

몸이 반듯해지면 척추를 중심으로 몸 전체의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촉진되므로 아이가 소아비만이 될 가능성도 낮아진다.

후천적 키 성장 77%는 아이가 키 성장을 위한 몸 감각(Body Sense)과 친밀해질 때까지 틈틈이 지속적으로 몸을 움직여 성장운동습관을 만드는 것에서 찾아야 한다.

키 성장의 주인공인 아이가 프로젝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성장운동을 반복, 반복, 반복 할 때 키 성장과 균형 있는 몸 성장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며 기본에 충실할 것을 거듭 강조한다.

저자인 미셸 리는 “키 성장에 지름길은 없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키 성장의 기회는 똑같이 주어져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지금 당장 아이의 키 성장을 위한 몸 감각(Body Sense) 프로그램을 실행 할 것을 권한다”라고 말했다.

미셸 리는 지난 2000년 국내 처음으로 요통 및 척추 환자를 위한 자이로토닉 익스펜션 시스템(GYROTONIC EXPANSION SYSTEM)을 도입해 척추전문 우리들병원 등에서 통증 없이 척추의 유연성과 근력을 향상시키는 재활운동 시스템을 선보였다.

자이로토닉 세계공인교육자로써 척추 재활치료 프로그램 연구에 열정을 쏟고 있으며 13년째 '바른자세와 운동' 건강서 저자로 교육자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미셸 리의 키 성장 프로젝트'는 우리 아이들의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위한 재능기부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판매 수익금 전액은 소외된 이웃과 아이들을 위해 쓰여질 계획이다.<터치앤업·103쪽·1만1천8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