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건강 지켜온 반세기
상태바
시민건강 지켜온 반세기
  • 박현
  • 승인 2005.06.21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라매병원 개원 50주년 기념식 가져
서울특별시의 대표적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시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해오고 있는 보라매병원이 개원 50주년을 맞아 선진 시립병원으로서의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서울특별시립 보라매병원(원장 金聖德, 서울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교수)은 최근 개원 50주년을 맞아 보라매병원 대강당에서 기념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올해로 50주년이 되는 보라매병원은 1955년 영등포에서 시립영등포병원으로 출범해 1987년 서울대학교병원이 수탁운영을 맡았으며 1991년 현재의 보라매공원 위치로 이전한 후 명칭도 보라매병원으로 바뀌어 이후 눈부신 발전과 함께 오늘에 이르고 있다.

이날 열린 개원 50주년 기념식에는 이명박 서울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및 유관기관장 등이 참석했으며 이어 "제대혈 줄기세포 연구의 최신동향"과 "공공의료와 외상전문센터"를 주제로 심포지엄이 열렸다.

한편 지난해 조사한 비대학 종합병원 브랜드 인지도에서 1위를 차지한 보라매병원은 이번달부터 400병상의 증축공사가 시작되어 2007년에는 약 900병상 규모의 현대적 시설과 첨단장비를 갖춘 21세기 선진 시립병원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김성덕 보라매병원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보라매병원은 반세기에 걸쳐 친근하고 따뜻한 시민의 병원 역할을 해 왔다."며 "서울대병원의 수준 높은 진료로 서울지역 서남권은 물론 서울시민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최고의 병원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