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스포츠닥터스, NGO IEMS와 협약체결
상태바
UN스포츠닥터스, NGO IEMS와 협약체결
  • 박현 기자
  • 승인 2013.01.12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소외된 계층의 공중보건, 위생환경개선, 인도주의적 구호활동 협력

UN(사무총장 반기문)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한국마이팜제약 회장)과 UN DPI/NGO IEMS(환경, 의료ㆍ단장 홍종욱)은 1월10일 국내외 소외된 계층의 공중보건과 위생 환경 개선 및 인도주의적 구호활동을 함께 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

IEMS(환경, 의료)는 2003년에 UN DPI와 NGO에 등록된 연합체로서 건강(Health)부문에서는 한국은 물론 아시아에서도 유일하게 UN에 등록된 단체이다.

동서의학을 막론하고 모든 학문과 기량을 동원해 인류의 질병으로 인한 고통과 빈곤으로 인한 이웃의 어려움을 돕고 또한 산림 남벌으로 인한 사막화와 대기오염으로 인한 지구 온난화로부터 지구의 생태계를 회복하는데 동참하고자 결성됐다.

UN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는 '꿈이 있는 자에겐 희망을, 소외된 자에겐 나눔을'을 실천하고자 김의신 교수(美MD앤더슨 암센타 종신교수), 김창준 의원(美연방하원 3선의원), 정준호(영화배우), 이봉주(마라톤), 양학선(체조) 등 의사들 100여 명과 스포츠스타, 문화예술인, 연예계스타 들이 참여하고 있다.

국내외 의료혜택의 불모지에 있는 저소득 장애인, 노약자 들에 대한 의료봉사와 구호활동, 스포츠꿈나무에 대한 후원활동을 위해 결성된 단체이다. 한국마이팜제약(회장 허준영) 등에서 후원하고 있다.

어떠한 정치, 종교, 이념과도 관계없이 순수한 인도주의적 관점에서 지구촌 어디나 소외되고 고통받는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나눔을 실천할 의사, 약사, 자원봉사자들은 UN스포츠닥터스(070-4652-6088)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