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민주화-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위하여
상태바
건강민주화-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위하여
  • 박현 기자
  • 승인 2013.01.12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국민건강지식센터…국민건강나품포럼 개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국민건강지식센터는 '제1회 국민건강나눔포럼'을 2013년 1월15일(화) 서울대학교 암연구소 이건희 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각계각층의 보건의료전문가와 언론인이 참석해 '건강 민주화-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위하여'라는 주제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건강개념의 정립을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개회식에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국민건강지식센터의 노동영 소장의 인사말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강대희 학장의 격려사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박준동 교수가 좌장을 맡은 1부의 '건강 민주화'에서는 '건강이란?'을 주제로 서울의대 예방의학교실 유근영 교수가 주제발표를 한다.

'대학과 기업의 역할'에서는 '언론에서 바라보는 서울의대의 사회적 역할'과 '건강나눔의 기업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前 중앙일보 최철주 논설고문, 서울대학교 보라매병원 이철희 병원장이 각각 주제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2부에서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김주한 교수가 좌장을 맡고 '올바른 건강지식의 전달'에서 조선일보 김철중 기자와 코리아 메디케어 이성주 대표이사가 '언론을 통한 건강지식 전달'과 '포털을 통한 건강지식 전달'을 주제로 발표를 한다.

'건강 민주화 방법'에서는 서울의대 윤영호 교수와 서울의대 박준동 교수가 각각 '건강사회 공헌지표 개발'과 '건강문화 창조'로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3부에서는 서울의대 국민건강지식센터 노동영 소장이 좌장을 맡아 자유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동영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국민건강지식센터 소장은 “이번 포럼은 건강에 대한 새로운 개념정립과 국민건강지식센터가 지향하고자하는 건강문화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공유하는 그 첫 시간인 만큼 중요하고 의미 있는 논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