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원 박사 초청 특강
상태바
김규원 박사 초청 특강
  • 박현
  • 승인 2005.06.1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지대병원, 범석장학재단 장학금 수여 기념행사로
을지의과대학교(총장 朴俊英)는 2005년도 호암상(湖巖賞) 의학부문 수상자 김규원(金奎源) 박사를 초청 "나는 왜 연구의 길을 택하였는가=과학자의 길"을 주제로 15일 오후 5시30분 을지대학병원 3층 범석홀에서 특강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고교생 및 대학생을 비롯해 의료인, 과학분야 종사자 등 평소 과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4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제9차 범석장학재단 장학금 수여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초청 특강은 대전시내 고교에 재학중인 예비 과학도들과 과학 및 의학을 공부하는 대학생, 전공의 등을 대상으로 젊은 과학도의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나아가 과학연구 분야의 저변 확대와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김 박사는 강의를 통해 “미래는 지식정보화의 시대이자 과학 기술의 시대로 이제부터는 자본이나 노동 같은 물적 요소보다 눈에 보이지 않는 지식과 과학의 힘이 인류사회를 이끌어 나가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최근 청소년들의 이공계 기피현상이 날로 늘어가는 가운데,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과학적 호기심과 창의적 사고능력을 배양시키는 데에 대학과 기업이 적극 앞장 서야할 때”라고 강조했다.

서울대 약대 교수로 재직중인 김 박사는 우리나라 최고의 분자생물학자이자 암 생물학자로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새로운 혈관신생 작용기전을 규명함으로써 암치료에 관한 새로운 연구영역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