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골격계질환 예방 서비스
상태바
근골격계질환 예방 서비스
  • 김명원
  • 승인 2005.06.16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대병원, 홈페이지에 스트레칭 동영상 제공
울산대학교병원(원장 이철)이 최근 홈페이지(www.uuh.ulsan.kr)를 통해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에 대한 동영상 서비스 제공에 들어갔다.

이 동영상 서비스는 근골격계질환의 추방을 목적으로 제작됐으며, 13분간에 걸쳐 얼굴, 목, 어깨와 팔, 손목과 손가락, 허리, 다리 등으로 구분해 모두 30개 동작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울산대병원이 제공하는 근골격계질환 예방 스트레칭 프로그램은 그 동안의 교육방식과 달리 인터넷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언제든지 필요할 때 볼 수 있으며 동작에 대한 설명과 함께 모델이 실제 동작의 시범을 보여줘 따라하기가 쉽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필요한 부분의 동작만을 숙달될 때까지 반복해서 볼 수 있는 등 누구든지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울산대병원은 근골격계질환 예방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직원들에 대한 교육 목적으로 제작했으나 자체적인 사전심의와 여론조사 과정에서 의외로 좋은 반응을 보여, 계획을 바꿔 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동영상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노동부 자료에 따르면 2003년 근골격계환자가 4천명을 넘고 있으며, 이는 전체 산업재해 중 5%에 해당한다.

울산대학교병원의 동영상 서비스는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과 근골격계질환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