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백병원노조, 전임노조 5억9천만원 횡령 주장
상태바
부산백병원노조, 전임노조 5억9천만원 횡령 주장
  • 윤종원
  • 승인 2005.06.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임 지부장 등 집행부 검찰에 고발키로
민주노총 보건의료노조 부산백병원지부(위원장 김연곤)는 15일 노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임노조 집행부가 노조의 조합기금 5억9천여만원을 횡령한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현 노조 집행부는 지난 93년 지부장에 당선된 조모(45)씨가 지난 11년9개월간 장기 집권하면서 지금까지 노조특별기금 4억3천여만원을 비롯 모두 5억9천여만원의 노조기금을 횡령했다고 주장했다.

이 가운데 병원측에서 지원하는 서클지원비, 노조행사비, 출장비의 경우 조합비로 입금처리하지 않고 임의로 사용해 온 것으로 드러났으며 이 항목 횡령금액만 지난 98년부터 지난해까지 모두 1억4천여만원에 이른다고 노조는 주장했다.

또 조씨는 조합행사시 조합원에게 지급한 선물의 금액을 부풀려 청구하거나 선물을 지급하지 않고 지급한 것처럼 영수증을 위조해 모두 1억9천여만원을 빼돌린 것으로 자체조사 결과 드러났다고 노조는 밝혔다.

노조는 횡령한 돈의 상당액은 조씨의 두 차례 걸친 지방선거출마때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노조는 조씨 등 전임 노조집행부 인사들을 조만간 횡령 혐의로 부산지검에 고발하는 한편 병원측과 전임 노조간의 유착행위를 밝혀내는데 투쟁을 집중키로 했다.

이에 대해 조씨 등 전임 노조집행부측은 "현 노조집행부가 주장하는 횡령 부분은 이미 경찰의 내사를 받아 대부분 무혐의로 종결된 사안"이라며 "노조의 주장은 터무니 없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