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신약정보>
상태바
<해외신약정보>
  • 윤종원
  • 승인 2005.06.14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한 주간의 해외신약정보를 간추린다.

▲ 아다셀(Adacel): 추가접종용 백일해 백신. 프랑스의 사노피-아벤티스 제약회사가 개발한 것으로 지난 11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판매승인을 받았다.

백일해 백신은 출생 후 맞게 되지만 시간이 갈수록 그 면역효과가 점점 떨어지기 때문에 추가접종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10대와 성인들 사이에 백일해 발생이 급격히 늘고 있다.

아다셀은 11-64세 용이다. 지난달 FDA가 승인한 또다른 추가접종용 백일해 백신인 부스트릭스(글락소스미스클라인 제약회사)는 10-18세 용이다.

▲ 아바타셉트(Abatacept):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제. 미국의 브리스톨-마이어스스퀴브 제약회사가 개발한 신약으로 3상 임상시험 최종평가 결과 다른 치료법이 잘 듣지 않는 류머티즘 관절염 환자들에게 병의 진행을 지연시키고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 신약은 T세포 공(共)-자극 조절제로 불리는 새로운 계열의 치료제로 염증에 대한 신체의 반응을 지연시키는 작용을 한다.

▲ 펨프록스(Femprox): 여성불감증 치료제. 미국 NexMed Inc.가 개발한 연고제로 여성성적흥분장애(FSAD) 치료제이다.

21-65세의 FSAD여성 372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2상 임상시험에서 최고단위 투여 그룹이 1,2차평가에서 각각 38.7%, 51.5%의 성적흥분 성공률을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