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병원 골다공증 주제 무료검진 및 공개강좌 개최
상태바
단국대병원 골다공증 주제 무료검진 및 공개강좌 개최
  • 최관식
  • 승인 2005.06.14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0여명 참석, 강당 가득 메워
단국대학교병원(병원장 이영석)은 지난 13일 병원 5층 대강당에서 "골다공증 무료검진 및 공개강좌"를 개최했다.

40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석해 강당을 가득 메웠던 이번 공개강좌에서는 내분비대사내과 김도희 교수가 "골다공증의 올바른 이해"를 주제로 뼈의 생성과정과 연령에 따른 뼈의 구조 변화, 일상에서의 생활습관 및 골다공증의 치료방법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강좌를 맡은 정홍근 교수는 "실제 대다수의 골다공증 환자들이 골다공증의 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추적치료나 관리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라 강조하고 적절한 운동요법 및 약물치료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참석자들의 질의에 대해 강의를 맡은 교수의 답변 순서가 이어졌으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골다공증에 대한 개별 상담과 함께 행사장에서 즉석으로 골밀도 상태를 측정해 주었다.

골다공증 건강강좌는 단국대학교병원이 매년 지역주민을 위해 진행해 온 행사로 정형외과와 내분비대사내과 교수진이 골다공증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강의와 상담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해 골다공증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기초지식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이다.

30대의 딸과 함께 강의에 참석한 한 환자는 "골다공증으로 진단 받고 현재 정형외과에서 약물치료를 받고 있던 터라 강의 내용이 더욱 흥미로웠다"며 "일상생활에서 골다공증 환자가 주의해야 할 사항부터 식이요법, 운동 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한 강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